티스토리 뷰

반응형


http://www.daejonilbo.com/news/newsitem.asp?pk_no=1283567

대한민국에 사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구운 김을 좋아하실 텐데요. 저도 김을 무척이나 좋아합니다. 과자처럼 구운 조미김을 먹기도 하고요. 매장에 나와있는 여러 브랜드의 김 중에서도 '성겸김'을 특정해서 사먹어 왔습니다. 그러다 검색해볼 기회가 생겨 기사를 보니 성경김이 미국에 본사를 둔 사모펀드에 팔렸네요. 바로 얼마전에. 1천8백억원에.



성경김은 성경식품이라는 회사에서 제조하는데 경부고속도로를 타고가다 대전 신탄진 근처를 지나가면서 볼 수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눈에 들어오고는 했는데... 이제는 외국계 회사라니... 머 그렇다고 맛이 달라지는건 아니겠지만 뭔가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스탠다드차타드프라이빗에쿼티 SC PE' 이군요. 검색을 해봤습니다. 국민연금이 출자하는 블라인드 펀드를 운용하는 회사이기도 한가봅니다. 외국계 회사인데도 상관없이 가능한가봅니다.

http://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1301240100035280001974


구운김이 간식으로 미국에서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는 글을 봤습니다. 그래서 바로 검색해봤죠. 미국 아마존에서 'seaweed'로 검색. 검색 결과 갯수가 20가지가 안되는 것으로 봐서는 아직 큰 인기는 아닌가봅니다. 그 중 상품평이 가장 많은 제품을 들어가서 봤더니 역시나 한국 김이네요. 상품평 2위 제품도 한국 것이고.


미국계 사모펀드가 괜히 성경식품을 인수했겠습니까. 다 미래가치를 확인하고 투자했겠지요. 지켜봐야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