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것/도구

내가 좋아하는 툴 - 뚝배기

Escaper 2023. 1. 29. 21:22
반응형

저는 국밥을 좋아라 합니다. 순대국밥, 뼈다귀해장국, 고기국밥, 내장탕 등등... 그러다 보니 국밥 먹을 때마다 그 가게에서 사용하는 뚝배기를 눈여겨봅니다. 그렇게 관심을 가지다가 직접 구매했던 국밥용 뚝배기가 시장통에서 파는, 메이커가 명시돼 있지 않은 그렇고 그런 뚝배기였습니다. 별로 만족스럽지 않았지만 집에 뚝배기가 있다는 것만으로 만족을 느끼던 시기였죠.

그러다 한 달전 마음에 드는 뚝배기를 찾고자 본격적으로 검색을 시작합니다. 그러다 드디어 찾았습니다. '경산세라믹'이라는 회사의 뚝배기 제품을.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국밥 뚝배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예를 들어 매운탕용, 전골용, 구이용 등의 뚝배기 제품이 모두 만듦새가 뛰어납니다. 그래서 가정에서 레토르트 식품 데워 먹을 때 활용도가 높을 뚝배기를 구입했습니다. 제품명은 '전통 곰탕기'. 이것 역시 만듦새가 훌륭합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사진에서는 무광으로 보였는데 직접 보니 유광에 가까웠다는 것.

제가 나중에 국밥 장사를 한다면 반드시 경산세라믹 제품을 사용하겠습니다.

전통 곰탕기
매운탕기
궁중전골기
만능구이판

뚝배기를 이용하는 색다른 팁을 하나 알려드리자면, 뚝배기는 보통, 국을 데우는 목적으로 사용하지만 뜨거운 국을 식히는 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냄비에 펄펄 끓인 국을 불에 달구지 않은 뚝배기에 옮겨 담으면, 뚝배기의 그 두께로 인해 국이 좀 더 잘 식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