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가 macOS에서 사용하는 동영상 뷰어는 Movist 입니다. 처음 접했을 때보다 많이 업그레이드 되어 윈도우상의 팟플레이어 부럽지 않게 되었네요. 제작자가 한국 사람인데 자랑스럽습니다. 😀😃😄

 

자, 어제 영화를 한 편 보는데 자막 싱크가 맞질 않았습니다. 보통 동영상 파일과 자막 파일을 다른 소스로 받게 되면 그런 경우가 종종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두 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첫째, Movist와 같은 뷰어앱 상에서 싱크를 조정합니다. 둘째, 자막 파일 자체의 싱크 값을 조정합니다.

 

1. Movist에서 싱크 조정

● 자막이 영상보다 늦게 나온다(Pull) : Menu ➝ Subtilte ➝ Pull (control + shift + ←)

● 자막이 영상보다 먼저 나온다(Push) : Menu ➝ Subtilte ➝ Push (control + shift + →)

 

2. 자막 파일 싱크 조정

위 뷰어앱에서 싱크를 조정하는 방법은 일시적입니다. 즉, 이번 한 번 볼 때만 적용되는 조정 값인 것이죠. 그렇다면 smi 파일의 싱크값을 조정해서 영구히 수정하는 방법도 당연히 있겠네요. smi 파일을 열어봅니다.

위 smi 코드 일부를 보면 '<SYNC Start=18000>' 이 부분이 자막이 나타나는 시간 설정값입니다. '18000' 이면 동영상 시작후 18초 시점에 해당 자막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단위는 ㎳입니다.

만약 자막이 12초 정도 먼저 나온다면 12초 늦게 나오게 설정을 해야합니다. 그렇다면 18000에 12000를 더해서 30000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반대로 자막이 12초 정도 늦게 나온다면 12000를 빼서 6000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보신대로 값을 수정해서 싱크를 조정하는 것인데 모든 자막을 수작업으로 하기에는... 흠흠흠...

 

당근 자동으로 싱크 설정값을 변경하는 프로그램이 있겠죠. 윈도우에서 돌아가는 프로그램은 몇몇 보이는데 맥 프로그램은 마땅한 프로그램이 없네요. 근데 웹이 있습니다.

http://www.hipenpal.com/tool/srt-smi-file-subtitles-sync-converter-in-korean.php?view_menu_list=chk&

 

SMI, SRT 자막 싱크 조절기 - Hi!Penpal!

온라인 상에서 누구나 손쉽게 싱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www.hipenpal.com

자막 파일을 텍스트 프로그램으로 연 후에 내용을 카피해서 웹페이지에 붙여넣고 조정하려는 시간을 입력하고 '변환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쪽 폼에 변경된 텍스트가 생성됩니다. 그 내용을 카피해서 열어 놓은 자막 파일에 붙여넣기 후 저장을 하면 완성됩니다.

워낙 직관적으로 따라할 수 있는 내용인지라 간단한 설명으로 마칩니다.

 

즐감!!! 👍👍🏻👍🏼👍🏽👍🏾👍🏿

'Digital Develop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cOS 기본실행 앱 변경하기  (0) 2019.11.16
Autodesk SketchBook  (1) 2019.11.12
Google Coral Dev Board  (0) 2019.10.26
MATLAB Training Course Brochure  (0) 2019.10.03
아두이노 나노 Arduino Nano 33 IOT  (0) 2019.09.28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