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작년 2018년 12월 G9 사이트에서 에어팟을 구입했습니다. 이후 잘 사용하고 있었으나 6개월 정도가 흐른 요즘 왼쪽 유닛의 충전이 잘 되질 않아 AS를 받기 위해 애플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제 이름과 전화번호를 알려주고 에어팟의 시리얼번호도 애플측의 요청대로 확인해주었습니다. 그러니 직장에서 가장 가까운 서비스 센터인 강남역 TUVA를 예약해 주더군요. 점심시간에 방문했습니다. 제 차례가 되어 에어팟을 서비스 담당장에게 전해주니 시리얼 번호를 확인해 노트북에 입력을 하였으나 보증기간이 유효하지 않아 무상 서비스가 안된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1년간 무상 서비스가 가능한 제품인데 6개월 밖에 안된 제품이 불가하다니...

 

바로 애플 고객센터에 다시 전화를 했습니다. 사정을 길게 이야길 했더니 최종적으로는 Customer Relationship 팀에 연결을 해주더군요. 거의 한 시간정도를 통화했는데 결론을 적어보자면 해당 에어팟은 유통이 되어서는 안되는 제품인데 판매가 된 제품이라 보증 기간이 확인 안되는 것이 맞고 무상 수리가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G9를 통해서 판매자에게 연락을 하니 답변인 즉, 판매자는 포장되어 있는 새제품을 판매한 것이 맞고 애플측에서 말하는 사항을 문서로 발송해 준다면 후속 조치를 취해준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애플측에 그 사항을 전달하니 애플은 구두로 정보를 전달해 줄 수 있지만 문서상으로 발행해 줄 수는 없다는 황당한 답변을 반복했습니다.

 

앞으로 위 문제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는 업데이트를 하겠습니다. 이런 경우를 당하지 않으려면 애플 제품을 구입 직후 시리얼 넘버로 제품 등록 과정을 거쳐야 하겠습니다.

 

https://checkcoverage.apple.com/kr/ko/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